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내용, 인물관계도 총정리

by 즐거운여행가 2022. 9. 24.
반응형

드라마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내용, 인물관계도 총정리

 

 

9월 3일 첫 방영 이후, 방영할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tvN 토일 드라마 작은아씨들!

 

오늘은 드라마 작은아씨들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작은아씨들 방영정보

 

방영일: 2022년 9월 3일 - 2022년 10월 9일(토, 일 오후 9:10 ~) tvN 토일드라마/ 12부작

 

장르: 미스터리, 드라마

 

연출: 김희원, 극본: 정서경

 

출연: 김고은, 남지현, 박지후, 위하준, 엄기준, 강훈 외

 

내용: 가난하지만 우애 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 드라마 작은아씨들 등장인물

 

 

 

# 작은아씨들 주요 등장인물, 인물소개

 

 

김고은(오인주 역)

 

 

가난한 집안의 첫째 딸, 2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부리나케 취직해 돈을 벌었다. 돈 세는 걸 좋아해서 건설 회사에서 경리로 일한다. 회사에선 왕따. 남자들한테 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해서 결혼으로 집안을 일으켜 보려고 한 적이 있다. 돈 깨나 있어 보이는 남자를 골라 결혼했는데 허울 좋은 사기꾼인 걸 알게 되어 이혼. 그 때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언젠가 성공적으로 재혼하리라는 계획도 있다.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에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집에서 온 가족 모두 내일 먹을 걱정 없이 보드라운 이불을 덮고 자고 싶다는 꿈을 간직하고 있다.

 

 

 

남지현(오인경 역)

 

 

가난한 집안의 둘째 딸,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정말 정말 똑똑하면 반에서 가장 가난한 아이가, 반에서 제일 똑똑한 아이로 기억될 수 있으니까. 열심히 공부하고 올바르게 사는 가난한 아이가 성공하는 이야기,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대학에 가서 알았다. 제 아무리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부자 아빠를 둔 친구의 자본 수익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 그래서 기자가 됐다. 기자는 권력 있고 돈 많은 사람 앞에서도 쫄지 않고 당당하게 질문할 수 있으니까. 어떤 사람들은 왜 열심히 사는데도 가난하고 어떤 사람들은 쉽게 부자일까? 아직도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다.

 

 

박지후 (오인혜 역)

 

 

가난한 집안의 막내 딸, 미술에 놀라운 재능을 가져서 별다른 사교육 없이도 최고의 사립 예고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언니들은 모두 이 아이를 사랑한다. 아이가 아플 때는 밤잠을 자지 않고 번갈아 돌보았고, 허리띠를 졸라 나이키 운동화, 롱패딩, 아이폰 같은 것들을 사주었다. 그렇지만 인혜는 언니들이 주는 것을 편하게 받지 못한다. 야근, 배고픔, 불편함, 굴욕감. 나이키 운동화와 롱패딩이 그런 것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엄기준(박재상 역) 

 

 

한 때는 광부였고 나중엔 운전사가 된 남자의 아들, 어린 시절은 불우했지만 머리가 비상해 소년 급제로 변호사가 되었다. 아버지가 운전사로 일하던 원기선 장군의 신뢰를 얻었다. 대형로펌의 기업 전문 변호사로 굵직한 사건들을 맡다가 2018년 저축은행 사건 이후 행보가 완전히 달라져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변론으로 이름을 알렸다. 원기선 장군의 딸 상아와 결혼. 자신의 이름을 건 장학재단을 출범시키며 정치 활동을 시작한다. 상아의 남편이자 효린의 아버지.

 

 

 

엄지원(원상아 역)

 

원기선 장군의 딸, 미스코리아 출신. 젊어서 연기를 해봤지만 재능이 없어서 그만두었다. 원령미술관과 장학재단 등을 운영하며 사립 예고에서 미술을 전공하는 고등학생 딸의 입시에 열중하고 있다. 외롭고 화려한 여자. 재상의 아내이자 효린의 어머니.

 

 

전채은(박효린 역)

 

 

재상과 상아의 외동딸, 외롭고 다정한 아이. 어쩐지 학교에는 친구가 없다. 유일한 친구가 인혜.

 

 

 

위하준(최도일 역)

 

 

와튼스쿨 출신의 유능한 인재, 원령 그룹의 해외 법인의 본부장이지만, 실제로는 박재상 집안의 재산 관리인 노릇을 한다는 소문이 있다. 어쩔 때는 친절하고 좋은 사람 같고 어쩔 때는 냉혹하고 못 믿을 사람 같지만 자기 말로는 돈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목숨도 걸 수 있는 사람일 뿐이라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신성한 것이 돈이라고 믿는 사람.

 

 

 

# 인물관계도

 

 

 

# 작은아씨들 시청률

 

 

드라마 작은아씨들은 1회차 시청률 6.4% 를 기록하였고, 최근 방영된 6회차 시청률은 8.3% 입니다.

 

 

 

 

 

드라마 작은아씨들이 방영한다고 해서 영화를 생각했는데 영화와는 다른 스토리이더라고요.

 

다만 영화 작은아씨들의 주인공인 첫째 메그의 허영심과 현실감을 떠올리며 오인주 캐릭터가 탄생했다고 하고요. 

둘째인 조의 정의감과 공명심에서 오인경을, 막내 에이미의 예술감각과 야심에서 막내 캐릭터인 오인혜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연출을 담당하신 김희원 피디님은 빈센조 촬영하셨던 분이죠.

송중기 배우님의 특별출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드라마 작가님인 정서경 작가님은 아가씨, 헤어질결심 등 박찬욱 감독님의 파트너로 명성을 떨친 분이고요.

 

 

캐스팅도 화려하지만 회차를 더할수록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서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