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승부차기에서 브라질 꺾고 4강진출
크로아티아가 강력한 우승후보인 브라질을 승부차기로 꺾고 카타르월드컵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 브라질과의 8강전, 연장전까지 1대1로 비긴 끝에 승부차기에서 4대 2로 이겨 크로아티아가 4강에 진출하게 되었는데요.
브라질은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내내 고전하며 경기하였습니다.
자타공인 우승후보 1위였던 브라질,
전반은 브라질이 슈팅 5개로 우위를 점했는데요. 네이마르와 비니시우스를 앞세워 많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전반 42분 네이마르가 패널티 박스 왼쪽 바깥에서 찬 오른발 프리킥이 크로아티아 골티퍼인 도미니크 리바코비치의 선방에 막히는 등 골문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습니다.
크로아티아의 강한 전방 압박과 수비로 골망을 흔들지 못하였네요.
브라질은 후반 시작과 함께 공격을 시작했고, 후반 10분 네이마르의 슛이 또한번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정규 경기 시간안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이후 브라질은 연장 전반 네이마르가 크로아티아의 견고한 수비진을 뚫고 골망을 흔들었고 네이마르 A매치 통산 77골을 넣으므로서 축구황제인 펠레와 브라질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 공동 1위로 올라섰습니다.
그러나 연장 후반에 크로아티아의 페트코비치가 동점골을 만들면서 결국 승부차기까지 가게 되었고요.
승부차기에서는 크로아티아는 4명의 키커 모두 슛을 성공하였지만 브라질은 첫번째 선수와 4번째 선수가 실축하면서 승부차기에서 패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러시아 대회 16강전부터 준결승까지 모두 연장 승부를 펼쳐 결승까지 올랐고, 이번 카타르월드컵 16강전에서도 승부차기로 일본을 꺾은 바 있는데요.
브라질을 꺾은 크로아티아는 네덜란드-아르헨티나와의 8강전 승자와 14일 4강전에서 겨루게 됩니다.
댓글